남편과 두번째 엔딩을 보고 ...
첫 번째 플레이 이후 미천했던 게임 실력이 조금이나마 향상되어 제법 수월하게 플레이하다보니 이전보다 보고 느낄 수 있는 게 많았다.
이런 게임은 도대체 어떤 사람들이 기획하는 걸까. 그저 놀라움.
https://youtu.be/KtrC3ybyBpY?si=TrikDqNYxCmRkxk3
Music Level 01 앰비언트 음악
Music Level 02 벨과 하프등으로 움직임 추가
Music Level 03 합창단 (사람들이 깨어나는 것을 반영)
Music Level 04 오케스트라 추가
------------------------------------------------------------여기까지는 평범---------------------------------------------------------------
Music Level 05(마지막) : 스팅어 전환 세그먼트를 연주 후 트랙을 처음부터 재생해서 테마 멜로디를 들려줌
Music Level 03 엘리베이터를 탈 때 다시 자연스럽게 낮춤
After Ski
Bob Sled Idle
Bob Sled Multi Level Start + Stinger : 공중에 떠 있을 때는 <트리거>로 트랙을 바꾸고 착지 시 구루룽~ 하는 스팅어를 연주한다 (자글자글한 리듬이 빠지고 공중에 떠 있는 느낌에서 다시 리듬이 들어올 때 아주 자연스러움)
Cut Scene
Lake Music
Q. 코딩 하나요?
A. 사운드 전담 프로그래머가 있다. 대부분의 전환 세팅은 Wwise 내에서 이루어지고, 그 다음 언리얼의 레벨에디터에서 전환을 트리거할 수 있다. 교회 종은 게임 이벤트를 통한 트리거임. 게임 진행이 선형적이기 때문에 대부분은 단순한 수평 전환이었다.
Q. 창의적 측면에서 어느 레벨이 제일 재미있었나요?
A. 디스코 뮤직 레벨의 기타 히어로 게임, 디스코 볼이 제일 재밌었다. 이 파스텔로 80년대를 만들거야!
Q. 두 명이 작곡할 때 협업은 어떻게?
A. 동일한 VST를 사용하고 스템과 미디 데이터를 공유한다. 전체 프로젝트 세션은 다른 컴퓨터에서 호환이 되기가 쉽지 않아서.
Audio
Lead Sound Designer | Philip Eriksson |
Senior Sound Designer | Anne-Sophie Mongeau |
Sound Designer | Anders Nilsson |
Voiceover Designer | Gregory Stankevich |
Additional Gameplay Dialogue Writing | Gregory Stankevich |
Composers | Gustaf Grefberg, Kristofer Eng |
Technical Sound Designer | Joakim Enigk Sjöberg |
Audio Programmer | Göran Kristiansson |
Music Credits
Moonlight Boogie by | Per Stenbeck (Lyrics and music), Jon von Letscher (Lyrics and music) |
'미디어 듣기 > 게임, 영화, 드라마와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TY, BAFTA, OSCAR 음악/사운드 부분 2014~2024 (0) | 2025.02.04 |
---|---|
한스 짐머의 듄1 작업기 (0) | 2025.01.21 |
베어 맥크리의 God of War4 음악 작업기 (0) | 2024.11.20 |
반지의 제왕 3부작 음악 분석 (0) | 2024.10.01 |
에일리언 : 로물루스 OST (2024) - 어떻게 비울것인가? (0) | 2024.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