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과 두번째 엔딩을 보고 ...

첫 번째 플레이 이후 미천했던 게임 실력이 조금이나마 향상되어 제법 수월하게 플레이하다보니 이전보다 보고 느낄 수 있는 게 많았다. 

이런 게임은 도대체 어떤 사람들이 기획하는 걸까. 그저 놀라움. 

https://youtu.be/KtrC3ybyBpY?si=TrikDqNYxCmRkxk3

 

 

Music Level 01 앰비언트 음악
Music Level  02 벨과 하프등으로 움직임 추가 
Music Level  03 합창단 (사람들이 깨어나는 것을 반영) 
Music Level  04 오케스트라 추가 
------------------------------------------------------------여기까지는 평범---------------------------------------------------------------
Music Level  05(마지막) : 스팅어 전환 세그먼트를 연주 후 트랙을 처음부터 재생해서 테마 멜로디를 들려줌 
Music Level  03  엘리베이터를 탈 때 다시 자연스럽게 낮춤 
After Ski 
Bob Sled Idle 
Bob Sled Multi Level Start + Stinger : 공중에 떠 있을 때는 <트리거>로 트랙을 바꾸고 착지 시 구루룽~ 하는 스팅어를 연주한다 (자글자글한 리듬이 빠지고 공중에 떠 있는 느낌에서 다시 리듬이 들어올 때 아주 자연스러움) 
Cut Scene
Lake Music 

Q. 코딩 하나요? 
A. 사운드 전담 프로그래머가 있다. 대부분의 전환 세팅은 Wwise 내에서 이루어지고, 그 다음 언리얼의 레벨에디터에서 전환을 트리거할 수 있다. 교회 종은 게임 이벤트를 통한 트리거임.  게임 진행이 선형적이기 때문에 대부분은 단순한 수평 전환이었다. 

Q. 창의적 측면에서 어느 레벨이 제일 재미있었나요? 
A. 디스코 뮤직 레벨의 기타 히어로 게임, 디스코 볼이 제일 재밌었다. 이 파스텔로 80년대를 만들거야! 

Q. 두 명이 작곡할 때 협업은 어떻게?
A. 동일한 VST를 사용하고 스템과 미디 데이터를 공유한다. 전체 프로젝트 세션은 다른 컴퓨터에서 호환이 되기가 쉽지 않아서. 

 

더보기

Audio
Lead Sound Designer Philip Eriksson
Senior Sound Designer Anne-Sophie Mongeau
Sound Designer Anders Nilsson
Voiceover Designer Gregory Stankevich
Additional Gameplay Dialogue Writing Gregory Stankevich
Composers Gustaf Grefberg, Kristofer Eng
Technical Sound Designer Joakim Enigk Sjöberg
Audio Programmer Göran Kristiansson

 

Music Credits
Moonlight Boogie by Per Stenbeck (Lyrics and music), Jon von Letscher (Lyrics and music)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