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0:00-) |
Subdominant |
마지막에 Dominant (sus4 가스펠 보이싱) |
Theme A (0:30-) |
Tonic으로 시작 |
8마디의 테마 2번 반복 1st - deceptive cadence 2nd - authentic cadence |
Set Up (1:38-) |
Dominant |
2마디의 프레이즈 4번 반복 프레이즈의 단위가 줄고, 하모닉 리듬이 겁나 줄어들었다. Dominant의 진행감 상승과 더불어 잘맞는 쿵짝이라 할 수 있겠다. 크아. 나는 이 부분이 꽤 중요해 보여, B테마라고 분석하였으나 교수님은 B테마를 위한 셋업이라고 알려주심. |
Theme B (2:12-) |
Subdominant로 시작 |
다시 하모닉 리듬이 1/2배속 아쉬움을 뒤로 하고 4마디만 들려줌 |
(2:30-)
(3:00-) |
|
B테마를 변주한 솔로 멜로디 여기서 엄청나게 멋있는 키체인지 G→D→G 이 와중에 도대체 무슨 짓을 어떻게 한 것인지는 알 도리가 없다. 그나마 시퀀스로 퉁쳐서 바라보면 조금은 이해가능. 인트로 보이싱(1전위의 3화음에 2음이 더해진 형태가 주 모티브)의 관세션이 뒤에 나오며 프레이즈 종결. |
Open Solo (3:22-) |
Subdominant |
B테마의 화성진행 뒷부분에 세션을 차곡차곡 쌓아 고조시킨 뒤 살짝 rit로 돌아가기. 대체 언제 빨라졌던건가 싶다. 나원참. |
Theme A 돌아옴 (5:58-) |
Tonic으로 시작 |
맨 처음 제시될 때 나오던 A와는 사뭇 다른 다이나믹. 훌륭한 연주+훌륭한 녹음의 결과. |
Set Up과 Ending (7:04-끝) |
Dominant - Tonic |
처음처럼 8마디하고난 뒤 드럼리듬이 2배로 바뀌고 또 8마디. 정직한 엔딩. |